홍콩 택시기사들의 추천 맛집
홍콩 여행을 앞두고 맛집을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참고하면 좋을 만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여행 크리에이터 곽준빈씨가 해외 도시를 방문하며 택시 기사가 추천하는 식당을 방문하는 것을 컨셉으로 하는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이라는 프로입니다.
한국인들에게 이미 알려진 맛집이 아닌 현지인들의 로컬 맛집을 방문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다름 아닌 택시 기사님의 추천이라는 점에서 더 맛집일 것 같은 믿음을 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 홍콩 편에서 택시 기사님이 추천한 홍콩 로컬 맛집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홍콩에서 빼놓을 수 없는 차찬텡부터 고급 식당까지 위치, 추천 메뉴까지 빠짐없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科記咖啡餐廳(For Kee Restaurant)
□ 주소 : 200 Hollywood Rd, Sheung Wan, 홍콩
□ 영업시간 : 월-토 7:00~16:30, 일요일 휴무
위 식당은 차찬텡입니다. 차찬텡은 홍콩의 분식집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차와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주메뉴로는 밀크티, 라면, 덮밥, 토스트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홍콩에서는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곳으로 여행할 때에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뉴가 한문으로 되어 있어도 걱정 마시고 영문 메뉴판을 요청하면 됩니다. 곽준빈은 기사님의 추천을 받아 포키폭찹번 세트와 런천미트 에그 누들, 밀크티를 주문했습니다.
라면을 먹어본 곽준빈 씨는 처음에는 갸우뚱했지만 기사님 추천대로 중국식 고추기름을 타서 먹고는 더 맛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폭찹번은 빵 사이에 튀긴 돼지고기, 토마토 등을 끼워서 먹는 샌드위치로 마카오식 햄버거라고 합니다. 깔끔하고 건강한 느낌의 햄버거라고 합니다.
2. 垈民中環店(대민중환점)
□ 주소 : 9號 Graham St, Central, 홍콩
위 식당은 도시락 식당으로 반찬을 직접 골라 먹을 수 있는 홍콩 사람들이 가장 즐겨 찾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뷔페에서 원하는 음식을 골라 담듯 원하는 반찬을 고르면 일회용 용기에 담아 도시락을 취향껏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중국, 대만에서도 이런 식당이 많은 것으로 보아 중화권의 식문화인 것 같습니다.
이곳은 택시 기사의 추천을 받은 곳은 아니고 지나가다 우연히 손님들이 길게 줄 선 식당을 발견하여 들어간 곳입니다. 반찬 두 개에 HKD $25, 반찬 3개에 HKD $35 정도로 가성비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곽준빈씨는 토마토 계란 볶음과 돼지고기볶음 두 가지 메뉴를 골랐고 맛있다고 합니다. 중국 음식 중에서 무난하게 한국사람 입맛에 맞을 메뉴를 고른 것 같습니다. 포장한 도시락을 근처 공원, 벤치 등에서 먹는다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네요.
3. 甘牌燒鵝(감패거위구이)
□ 주소 : 226號 Hennessy Rd, Wan Chai, 홍콩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위 식당은 기사님에게 가이드를 받은 후 좋은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방문한 곳으로 비싸고 유명한 맛집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미슐랭 식당으로 광둥식 거위 구이와 어린 돼지구이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곽준빈씨는 거위요리를 먹고는 먹어본 중화요리 중에 탑이라고 말할 정도로 극찬한 식당입니다. 돼지구이는 평범한 맛이라고 합니다. 식당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서 분위기 있고 맛있는 식사를 원하신다면 방문해볼 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4. 소기(蘇記)
□ 주소 : Rondall Building, 15-16 Yiu Tung St, Sham Shui Po, 홍콩
□ 영업시간 : 매일 6:00 ~ 17:00
아침으로 택시기사님께 차찬텡을 추천받아 간 곳입니다. 전날 차찬텡과 다른 점이 있다면 노천 식당으로 길가에 테이블과 의자가 쭉 깔려있어 외부에서 식사를 합니다. 곽준빈씨는 마카로니 폭찹 수프, 프렌치토스트 뜨거운 밀크티를 주문했습니다.
마카로니 폭찹 수프는 비주얼이 정말 특별해 보입니다. 고기가 올라간 라면처럼 보이는데 면대신 마카로니가 들어가 있습니다. 토스트는 평범한 맛이었는지 별다른 언급이 없었네요.
5. Wing Fat Seafood Restaurant(윙 팻 씨푸드)
□ 주소 : Stall 6-8, 29-39 Woosung St, Yau Ma Tei, 홍콩
□ 영업시간 : 월-토 11:00~14:30 / 16:00~23:30, 일요일 17:00~23:30
다이파이동이란 홍콩의 전통적인 노천 식당으로 우리나라의 포장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 식당은 다이파이동 해산물 식당으로 곽준빈씨는 여기서 광둥식 가리비 마늘찜, 가지튀김, 커우수이지(닭냉채요리)를 주문했습니다.
가리비 마늘찜, 가지튀김은 정말 맛있게 드시네요. 한국에서 먹던 익숙한 맛이라고 합니다. 단, 커우수이지는 마라의 향이 있다고 하네요.
6. Heyday cuisine(헤이데이 퀴진)
□ 주소 : 469-471 Nathan Rd, Yau Ma Tei, 홍콩
□ 영업시간 : 매일 9:00~22:00
중국은 광장문화가 발달해 있습니다. 홍콩 역시 마찬가지로 공원이나 광장에서 함께 운동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함께 운동하며 친해진 어른들과 방문한 딤섬 식당입니다. 아침이라 어르신들만 가득한 식당의 모습입니다.
또한 얌차문화라는 것이 있는데 딤섬을 차와 함께 즐기는 문화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딤섬을 즐기실 때 따듯한 차를 곁들여 보시기 바랍니다.
위 식당은 주문지에 체크해서 주문하는 형식인 듯합니다. 식기와 뜨거운 물이 나오면 식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소독하는 모습이 인상 깊습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을 못 봤으면 뜨거운 물을 그릇 소독하는 줄 모르고 마셨을 것 같습니다. 곽준빈은 이 집 하가우가 홍콩에서 먹은 것 중에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백종원 홍콩 맛집 추천
지금까지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 홍콩 편 1화, 2화에서 나온 식당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맛있는 로컬 푸드들이 당장 홍콩을 방문하고 싶게 만드네요.
곽준빈님 말고도 홍콩을 방문한 또 다른 유명인이 있습니다. 믿고 보는 백종원님이 유튜브 채널에서 홍콩을 방문하여 다양한 맛집을 찾으셨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백종원이 방문한 홍콩 식당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